본문 바로가기

ITEMS

SJCAM SJ7 STAR 개봉기

액션캠. 뭘 살지 고르고 골라 SJCAM에서 나온 SJ7 Star를 구입하였습니다.

 

액션캠을 살 때 고려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eal 4K 30p 해상도 지원

2. 가격이 합리적일 것

3. 손떨림방지 기능

4. 인지도 있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

 

4K가 지원되는 액션캠 중 소니, 고프로 액션캠은 제품은 좋으나 너무 비싸서(예산 초과) 먼저 제외하였습니다.

다음으로 Yi Camera, SJCAM에서 나온 액션캠이 있으며 대략 200달러정도 하였습니다.

이 이외에도 Thieye, Firefly, Andoer 등에서 나온 4K 액션캠이 있는데 이러한 제품들은 대략 170달러 정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가격 밑으로 나오는 4K지원 액션캠은 실제 4K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센서를 장착하고 동영상을 4K해상도로 만들기 위해 interpolation을 하는 제품들이었습니다.

많은 유튜브 리뷰를 보고 Thieye, Firefly, Andoer 등에서 나오는 액션캠보다는 Yi Camera, SJCAM 액션캠을 선택하는 것이 제품 문제가 덜 할것으로 판단되었는데요.

최종적으로는 SJCAM SJ7 STAR를 선택하고 구매하였습니다.

Yi 4K 카메라는 악세사리를 주지 않는다는점, 기존에 SJCAM에서 나온 SJ5000을 잘 사용했다는 점이 선택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구입은 미국 아마존에서 하였습니다. (중국에서 직구하기에는 불안해서...) 

   

 

 

 

패키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를 본체에 넣은 상태에서 충전을 하도록 되어있는데 불편할 것 같아서 추가배터리와 충전기, 렌즈 필터, 그리고 플로팅 그립을 알리에서 직구하였습니다. (본체와 같이 사면 200달러가 넘어 면세 범위를 넘기 때문에...)

 

 

 

 

필터는 액션캠 방수케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없어서 아직까지는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액션캠 항상 방수케이스에 넣고 촬영하고 있습니다. (보호용으로..)

 

 

 

 

 

메모리카드는 국내에서 구입하였는데 SJCAM에서 SJ7 STAR에 추천하는 메모리카드 중 가격대가 적당한 것으로 골랐습니다.

 

 

 

현재까지는 SJ7 STAR를 쓰면서 특별히 문제된 점은 없으나 4K 촬영시 역광상황에서 화면이 어두워질 때 영상에 푸른기가 많이 도는것 같습니다.

이건 후보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 아직 시도해보진 못했습니다.

여기까지 SJCAM SJ7 STAR 개봉기였습니다.